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내에 포켓몬고가 상륙하면서 어제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출근길에 갑자기 "GPS를 찾고 있습니다."이라는 오류가 발생하면서 진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 상태로 가면 전혀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gps를 사용하는 지도앱은 물론 잘되는 상태입니다.
어제 집에서 찾은 포켓몬들ㅎㅎ


검색해보니 저와 유사한 분들이 있지만 해결은 못하는 것 같아 여러가지를 시도해봤습니다.
1. 에어플레인모드 - 실패
2. 재설치 - 실패
3. 아이폰 재부팅 - 실패
4. 화면 여기저기 눌러보기 - 실패
5. 네트워크공급자 수동설정 후 자동설정 - 성공ㅎㅎ
6. 주변에 와이파이가 없지만 와이파이
활성화하기(수신잡히면 비활성화해도 됨) - 성공


전 5번으로 하니 잘 됩니다^^
전환하는 과정에서 네트워크는 일시적으로 끊기니 참고하십시오.
​​


연결된 이후에 주변지도를 잘 못 가져오면 포켓몬고를 다시 실행하면 됩니다.


캡쳐를 위해 다시 재현해보니 잘되네요ㅎ
포켓몬고의 내부 구현이 네트워크 공급자 정보 초기화를 해야 해결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추측해 봅니다.
공급자 정보(자동-수동전환) 방법은 이동중에는 불편해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니 와이파이활성화로도 되는 것 같습니다.(이게 제일 잘 되네요)
아무튼 다른 분들도 저 처럼 해결되길 바랍니다.

추가 업데이트 내용 입니다.
주말을 이용해 가족과 함께 이천에 설봉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설봉공원에는 가운데 호수를 기준으로 포켓스탑도 많고 잉어킹도 나오는 좋은 장소 입니다. 차를 이용해서 주변을 돌고 있는 차량을 다수 볼 수 있습니다. 신나는 마음으로 도착해서 주차장에 차량을 세우자마자 2곳이 잡혀서 너무나 기쁜 마음을 가지고 포켓볼 수확에 나섰습니다. 그런데...주변에 와이파이 장비가 없어서 그런지 gps수신을 못하는 것 입니다.
아이폰6의 취약점인 와이파이와 gps수신불량이 원인으로 보이며, 동일한 아내의 아이폰은 잘되는 겁니다. 주말에 처형도 포함해서 다녀보니 제꺼만 제자리...
그렇다고 포켓몬고 하자고 수리하기도 돈 아깝고ㅠㅠ여러분 저처럼 gps불량인 분들은 도심의 와이파이 많은 간물 주변에서 하세요. 외곽으로 나와도 주변에 장비가 없어서 안됩니다. 이 부분은 소프트웨어로 해결이 어려운 부분으로 아쉽네요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