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지진 대피 요령

moneygom 2016. 9. 12. 23:26
반응형

금일 저녁으로 지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국민안전처의 홈페이지가 먹통이 되고 있으니, 블로거로써 지진 대피 요령을 전파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급히 글을 작성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대처를 해야 합니다.

집안 : 불을 끄고 가스밸브를 잠그고 방석 등으로 모리를 보호하여 책상 또는 식탁 밑으로 숨으며 가구의 다리를 잡아 머리 위로 떨어지는 물건으로 부터 보호하여야 하며, 벽 모서리, 화장실, 목욕탕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빌딩 : 집안에서 처럼 머리를 보호할 수 있는 책상 등에 몸을 숨기고 깨지기 쉬운 창문, 발코니에서 멀리합니다. 또한, 엘리베이터는 화재시에서 처럼 이용하면 안됩니다.

학교 : 역시 머리와 몸을 보호할 수 있도록 책상 밑으로 숨고 책상다리를 꽉 잡아서 흔들리는 과정에서 보호막이 없어지지 않도록 잘 잡고 있어야 합니다. 위에서 떨어질 것이 없는 운동장은 안전한 편이다.

지하철 안 : 차내 안내방송에 따라 행동하는 게 좋으며, 고정된 물체를 꽉 잡아야 합니다. 또한, 문을 열고 나가려고 하면 반대편 전동차 및 고압선 등을 주의해야 하며, 되도록 안내 방송에 따르는 것을 권고 합니다.

백화점, 극장 : 지하시설이 안전하나 정전, 침수 등에 대처해야 하는데, 일반인이 대응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시설물의 안내방송에 따라 행동하며, 계단 등 이용시에는 성급하게 몰리다 보면 2차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좌석이라면 가방 등으로 머리를 보호하고 진동이 멈출 때가지 자리에 앉아 있는 것이 안전합니다.

등산 : 산사태나 절벽이 무너질 수 있으니 주의하고 라디오, 자체방송 등을 확인하고 안내요원이 있다면 지시에 따라 신속히 대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안전수칙이나 대처요령은 평소 관심을 갖고 몸이 행동할 수 있도록 대피훈련시에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합니다.

이미지 첨부합니다.


출처: http://wearepracticalmoms.blogspot.kr/2014/06/earthquake-safety-and-survival-tips.html?m=1

반응형